쏘카 반납 장소 변경 방법, 비용 및 주의사항 총 정리

  최근에는 많은 사람들이 차량을 렌트할 때 필요한 시간 이만 렌트하면서 비용과 시간을 절약하고 있습니다.

다만, 렌트 차량은 사용하고 나면 다시 빌렸던 곳에 반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차량 반납 시간이 다가오면 급하게 반납 장소에 가거나 시간을 연장해 비용이 크게 늘어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곤 합니다.

이런 경우, 최근 변경된 쏘카 차량 반납 장소 변경으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쏘카 차량 렌트 시, 반납 장소 변경하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자세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쏘카 이용방법에 대해서는 이전 포스팅에서 설명드렸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쏘카 차량 반납 서비스 개선

  쏘카는 차량 반납 장소변경할 수 있는 서비스 기능을 개선했다고 2023년 7월 17일에 발표했습니다. 기존에 있던 쏘카 반납 장소 변경 기능은 부름 대여 서비스에서만 가능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부터는 다음 예약이 잡혀있는 차량과 편도 가능 차량을 제외한 쏘카에 있는 모든 차량 렌트 방식에서 가능해졌습니다.

이에 따라, 일정이 변경되거나 예약했던 장소에 차량을 반납하기 어려운 경우 쏘카 반납 장소 변경으로 언제든지 장소를 바꿀 수 있게 되었습니다.


쏘카 반납 장소 변경 방법

 쏘카 반납 장소 변경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사용하고 있는 차량이 반납 장소 변경이 가능할 경우, 쏘카앱의 스마트키 화면 혹은 이용내역에서 반납 장소 바꾸기 버튼이 활성화가 됩니다.

쏘카 반납 장소 변경 방법

 해당 버튼을 클릭하면, 현재 사용자의 장소에서 반납 장소 변경이 가능한 위치를 지도로 보여주며, 쏘카가 추천하는 주차장목록과 운영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변경 반납 시 주의사항

 쏘카 변경 반납 시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쏘카 반납 장소 변경 시 주의사항

 왕복 혹은 편도와 같이 쏘카존에서 차량을 렌트한 경우, 렌트한 장소에서 직선거리 대 70km 이내에서만 반납 장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부름 대여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부름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국 어떤 지역에서도 거리 제한 없이 변경 반납이 가능합니다.


쏘카 반납 장소 변경 시 발생 비용

 쏘카 반납 장소 변경 시 발생하는 비용은 기본요금과 거리요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즉, 기본요금과 거리요금이 합산된 비용이 반납 장소 변경 시 발생하는 비용이 됩니다.

그럼 기본요금과 거리 요금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기본요금은 왕복 서비스의 경우 10,000원이며, 존편도와 부름 서비스의 경우 3,000원으로 부과됩니다.

2) 거리요금은 사용한 서비스와 무관하게 변경된 거리만큼 부과되는 요금입니다. 즉, 기존 반납 장소에서 변경된 장소 간의 거리에 따라 1km당 1,000원이 부과됩니다.

예를 들어, 왕복서비스를 이용한 사용자가 16km  떨어진 장소로 반납 장소를 변경했다면, 기본 요금 10,000원과 16,000원(16km×1,000원) 합한 26,000원의 요금이 발생하게 됩니다.

참고 사항으로는 반납 장소가 주차장인 경우, 주차비는 쏘카에서 모두 부담하기 때문에 신경 쓰시지 않아도 됩니다.